[마케띵] 2023년 12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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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3년 12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12/ 14

어느덧 2023년의 마지막 달이 되었습니다. 이제 슬슬 각 브랜드에서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이르게 공개된 두 브랜드의 연말결산 데이터로 마케띵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W컨셉의 2023 연말결산 어워즈🏆

 

이미지 출처: 신세계 뉴스룸


패션 플랫폼 W컨셉이 12월 4일부터 11일까지 연말결산 어워즈를 열었습니다. 1월부터 11월까지 패션, 뷰티, 라이프 내 12개 세부 카테고리 별로 판매량, 리뷰, 선물, 반품률 등 기준에 따라 선정한 200여 종의 인기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가에 선보였는데요. 올해 여성 의류에서는 숏패딩, 가디건, 원피스, 백팩 등 상품이 인기가 높았어요. 패딩, 코트/자켓 등 아우터 상품에서는 온앤온, 플랙, 닐바이피, 프론트로우 등이 베스트셀러로 선정됐고 백팩은 아노에틱 백팩이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됐어요. 

 

│카카오 이모티콘과 함께한 2023 돌아보기

 

 이미지 출처: 카카오


카카오에서 이모티콘과 함께한 2023을 돌아볼 수 있도록 2023 연말결산 페이지를 열었어요. 올해는 토끼해 이모티콘과 함께 검은 토끼해를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망곰이와 토심이가 전 국민과 함께했고, 맑눈광 양파쿵야가 이모티콘을 첫 출시했었어요. 다나카부터 문상훈까지 부캐 이모티콘이 사랑받았고, 덕질도 이모티콘으로 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나 푸바오의 이모티콘도 출시되었었네요! 

 

│크리스마스무드는 역시 코카-콜라🐻‍❄️

 

 이미지 출처: GS25(@gs25_official) / 코카-콜라(cocacola_korea) 인스타그램


코카-콜라 코리아가 GS25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의 공간을 열었어요🌟 지금 도어투성수에는 크리스마스 포토존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외관에서부터 크리스마스 장식이 가득합니다. 코카-콜라의 크리스마스 무드는 해외에서만 만나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니 당장 달려가야겠죠?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도어투성수는 1월 2일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GS25, 이제 마감런해요!🏃🏻

 

 이미지 출처: 우리동네GS 앱


편의점 GS25에서 자사 앱 ‘우리동네 GS’ 내 ‘도시락/김밥 마감할인’ 서비스를 론칭했어요. 소비기한이 만료되기 3시간~45분 전까지의 도시락, 햄버거, 샌드위치, 김밥, 주먹밥을 최대 45% 저렴하게 판매하는 서비스인데요. 현재는 일부 직영점과 주요 가맹점에만 서비스가 도입된 상태이고 점차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래요. 고물가 시대에 보탬이 되는 좋은 서비스죠? 틈틈이 챙겨 보세요! 

 

│편의점 업계 최초 라면 특화 편의점 OPEN!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편의점 CU가 홍대에 ‘K-라면 특화 편의점(CU홍대상상점)’을 오픈했어요. K-라면 특화 편의점은 ‘라면 라이브러리’라는 콘셉트로 국내외 인기 봉지라면 100여 종을 총망라한 편의점 모델이래요. 일반 편의점에 있는 봉지라면의 상품 수가 30여 종인 것과 비교하면 3배가량 더 많죠? 해외 라면과 컵라면 120여 종까지 합치면 전체 225여 종의 컵라면을 구비한 것이라고 합니다. 라면을 직접 끓여먹을 수 있는 즉석 라면 조리기도 비치되어 있어요. 

 

│식을 줄 모르는 짱구의 인기! 다마고치까지?

 

 이미지 출처: 짱구는못말려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shinchan_kr)


최근 대구, 부산 등 전국으로 시네마퍼레이드 투어를 다녀온 짱구! 뜨거운 인기세를 이어갑니다. 짱구는못말려 다마고치가 출시되었는데요. 판매가는 3만 5천원, 판매처는 대원미디어 브랜드스토어입니다. 짱구 다마고치는 돌보는 것에 따라 철수, 맹구, 유리, 훈이 등으로 성장할 수 있고 성장하며 입는 코스튬이 달라진대요. 다마고치 디자인은 2종 선공개되었으며 나머지 1종은 추후 공개됩니다. 

 

│새로운 캐릭터 IP의 확장! 포코리프렌즈🐿️

 

 이미지 출처: 포코리프렌즈 공식 홈페이지


노티드의 슈가베어로 유명한 이슬로 작가님의 캐릭터 IP, 포코리프렌즈를 아시나요? 포코리는 용감한 자이언트 다람쥐로 이름에는 포동포동한 꼬리라는 뜻이 담겼다고 하는데요. 다람쥐 마을에서 거대한 몸집으로 태어난 돌연변이지만 언제나 씩씩한 캐릭터입니다. 강아지 ‘담숙’, 고양이 ‘런지’, 토끼 ‘버디’, 길가의 수풀 ‘덤불’이라는 친구들과 함께 포코리프렌즈라는 팀을 이루고 있어요. 포코리프렌즈는 지난 9월 부산 일러스트페어에서 처음 선보였고, 오는 12월 17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대규모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하네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준비할 시간!

 

 이미지 출처: 신세계 뉴스룸, 뚜레쥬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서울신라호텔


물가가 오른 만큼, 케이크 가격도 더 높아진 것 같은데. 느낌 탓일까요?🥹 올해 등장한 특색 있는 케이크를 골라 소개해 드릴게요.
 

  • 신세계푸드x영이의 숲 ‘꽃카와 함께 부쉬드노엘’
    진한 초코맛을 느낄 수 있는 롤 케이크입니다. 작년과 동일하게 올해도 9980원으로 이마트 내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 등 매장에서 만날 수 있어요. 

  • 뚜레쥬르X위글위글 ‘위글베어 볼’
    위글베어 산타 스노우볼을 올린 초코 케이크입니다. 산타는 키링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12월 18일 출시 예정이며 정가는 4만원입니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델리 ‘메리고라운드’
    회전목마를 모티프로 한 케이크입니다. 레드 마카롱 아래에는 다양한 초콜릿 봉봉이 담겨있다고 하는데요. 가격은 25만원이고 일 3개 한정 판매됩니다. 

  •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
    유럽산 블랙 트러플을 직접 갈아 넣어 진한 풍미가 있는 트러플 케이크입니다. 가격은 30만원으로 공개된 크리스마스 케이크 중 최고가입니다. 


12월, 이런 마케팅은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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